현대자동차그룹은 27일 오전 계동사옥에서 창업의 의지를 가진 저소득층 이웃들에게 창업용 차량과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기프트카 시즌4 캠페인의 사업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통일부와 각 부처의 산하 재단인 중앙자활센터,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그리고 사업 수행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현대자동차그룹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지난해 기프트카를 받은 세 명의 주인공들과 그 가족들이 참석하여 의미를 더했다.
TV CF로 유명해진 별이네 튀김한영수 씨는 협약식 후 차량뿐 아니라 창업교육과 컨설팅 제공, 상호와 메뉴판 디자인까지 도와주셔서 큰 힘이 됐다세 아이들이 더욱 밝아지고 가정이 화목해진 점이 가장 행복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현대차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인 기프트카 캠페인은 차사순 할머니, 승가원 천사 등 자동차가 필요한 다양한 이들에게 차를 선물해 화제를 모은 20101차 캠페인, 그리고 저소득층 이웃의 성공적 자립을 도운 20112, 20123차에 이어 올해로 4회차를 맞이 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난해 대비 20대를 늘린 총 50대의 기프트카를 선물할 예정이며, 특히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등 자립을 위한 기반과 정보가 부족한 취약계층에 대해 일정 수량을 배정, 성공적 한국사회 정착을 지원할 방침이다.


기프트카 주인공으로 선정되면 현대 포터, 기아 봉고, 현대 스타렉스, 기아 레이 등 차량 중에 창업계획에 가장 적합한 차종을 지원받게 되며, 차량 등록에 필요한 세금과 보험료도 최대 250만원까지 현대차그룹이 부담한다.


또한 500만원 상당의 창업자금 및 마케팅지원과 함께 창업교육, 맞춤컨설팅, 현대차미소금융재단과 연계한 창업자금 저리(低利) 대출 등 성공창업을 위한 종합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현대차그룹은 이날부터 신청 접수를 시작해 1210일까지 최종접수를 받게 되며,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6개월간 매월 8~10명을 선발해 기프트카를 선물할 계획이다.


이날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성실하게 내일을 준비하는 분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프트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착한 자동차 기프트카를 통해 수혜자뿐 아니라 이들을 응원하는 많은 사람에게도 삶의 희망과 활력을 주는 캠페인이 되길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