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초의 코미디 축제 ‘2013년 제1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이 8월 29일 오후 6시 부산 영화의전당 야외무대에서 오케스트라 ‘네오필’의 연주와 국내외 180여명 코미디언들의 화려한 레드카펫 입장을 시작으로 4일간의 일정에 돌입한다.

개막 공식행사로 영상물 상영과 축사 및 개막선언 등이 끝나면 임혁필의 샌드아트를 오프닝공연으로 해서 코미디 공연 갈라쇼가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날 갈라쇼에는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개그드림콘서트 1팀, 웃찾사 1팀과 옹알스, 그리고 해외 유명 팀인 댄디맨, 하키앤뫼피, 한일코스프레 등 총 13팀의 공연이 실시된다. 또한, 3가가햇즈, 언더래즈와 각 코미디 프로그램의 대표 코미디언들의 인터뷰가 예정되어 있어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개막식 행사를 시작으로 8월 30일 오후 1시 30분부터는 부산외국어대학교 중강당에서 문화, 방송, 코미디, 축제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한국의 웃음문화와 코미디축제의 발전전략’이라는 주제로 학술제가 열린다. 학술제는 한국 코미디의 진정한 가치 및 코미디 페스티벌의 발전전략, 그리고 세계의 코미디 축제의 성공요인 등에 대한 주제발표 및 토론으로 뜻깊게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8월 30일 오후부터 9월 1일 저녁까지는 영화의전당 야외무대 및 광장, 하늘연극장, 웃음소극장, 바다소극장 등 부산 곳곳에서 코미디의 향연이 펼쳐진다. 국내 참가팀인 개그드림콘서트, 웃찾사, 얌모얌모 등과 해외 참가팀인 연길시조선족예술단(중국), 라니후사르(헝가리), 3가가햇즈 등 7개국 17개 팀의 즐거운 코믹 공연이 부산시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라 공연행사에 대한 관심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이번 축제의 대미는 9월 1일 오후 7시 30분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진행될 국내 최고의 인기 개그 프로그램인 개그드림콘서트가 맡게 되며 이를 끝으로 ‘제1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폐막을 하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바다 웃음바다’라는 주제로 아시아 최초로 열리게 될 ‘제1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국경을 넘어 인종을 초월하는 만국 공통어인 웃음, 세계인들을 웃음 짓게 만드는 그 주인공들이 부산바다에 모여 즐거움을 선사하는 대단히 축복받은 축제”라며, “이번 행사를 통하여 세계 속의 부산이 웃음으로 행복해지고, 세계 속의 대한민국이 행복으로 기억되는 코미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만국공통어이자 만국행복어인 ‘웃음’의 대축제인 ‘제1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현재 티켓 예매처인 옥션, 인터파크를 통해 티켓 판매를 진행 중이며, 행사에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bicf.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