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G Pad 8.3’
LG전자 전략 태블릿 ‘LG G Pad 8.3’이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17(현지시간)부터 ‘LG G Pad 8.3’을 미국 최대 전자 제품 유통채널 베스트 바이(Best Buy)’ 온라인 몰을 통해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내달 3일부터는 미국 전역의 베스트 바이매장에서도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LG G Pad 8.3’은 지난달 독일서 열린 ‘IFA2013’에서 처음 공개된 후, 지난 14일 한국 시장에 출시됐다. LG전자는 ‘LG G Pad 8.3’을 한국과 북미에 이어 유럽, 중남미, 아시아, CIS, 아프리카 등 세계 30여 국가에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20대 연령층부터 60대까지의 태블릿 사용자 혹은 잠재고객들의 손바닥 너비를 고려해 한 손으로도 잡을 수 있게 ‘LG G Pad 8.3’의 가로 너비를 126.5mm로 설계했다. 무게는 신문 한 부 수준인 338g이다.


LG전자는 베젤 두께를 최소화해 한 손에 잡히는 그립감은 유지하면서, 동일한 너비의 제품들과 비교해 화면을 넓게 만들었다. G시리즈의 고품격 헤리티지도 계승했다.


G시리즈 스마트폰인 ‘G Pro’, ‘LG G2’에 탑재한 풀HD IPS 디스플레이를 ‘LG G Pad 8.3’에 채택했다. HD IPS 디스플레이는 밝기, 저전력, 야외 시인성, 색정확성 등이 뛰어나 동영상 감상, 게임, 전자책 읽기, 웹 서핑 등에 적합한 디스플레이다. 해상도는 1920*1200, 인치당 픽셀 수(Pixel per Inch)273.


‘Q페어는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손쉽게 연동시킬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LG G Pad 8.3’만의 차별화된 사용자경험이다. ‘Q페어는 젤리빈 버전 이상의 OS를 탑재한 타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Q페어를 사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온 전화나 문자를 태블릿에서 확인하거나, 답장을 보내는 게 가능하다. 태블릿에서 ‘Q메모기능을 사용해 메모한 내용들은 스마트폰에도 자동으로 저장된다. ‘Q페어는 태블릿을 켰을 때 스마트폰에서 마지막으로 사용했던 앱을 화면 오른쪽에 표시해 준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