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편의성 개선한 실용적 디자인



[팩트인뉴스=최승호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11일 출시 임박한 QM3 인테리어를 전격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QM3 실내 디자인의 특징은 서랍식 대형 글로브 박스(조수석 서랍)와 슬라이딩 뒷좌석 그리고 탈착식 지퍼형 시트다.


조수석 서랍은 적재공간이 12리터로, 카메라, 노트북과 같은 다양한 생활용품을 보관할 수 있고, 서랍 형식이기 때문에 물건이 떨어질 염려가 없다. 또, 뒷좌석을 앞뒤로 조정할 수 있는 슬라이딩 벤치 시트는 동급 중 QM3에 유일하게 적용된 것으로 뒷좌석을 앞쪽으로 당기고 트렁크 플로어(바닥 덮개)를 떼어내면 적재공간이 377리터에서 455리터까지 확 커진다. 그래서 적재 공간을 넉넉하게 확보할 수 있다.


탈착식 지퍼형 시트의 경우 사용자 편의를 강조한 것으로 탈부착이 간편해 세탁이 쉽다. 이는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이나 실내 청결에 신경을 많이 쓰는 운전자를 위해 고안된 획기적인 디자인이라는 게 르노 삼성의 설명이다.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 박동훈 부사장은 "QM3의 인테리어는 일상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해 주기 위한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적용돼 그동안 일반적인 세단이나 SUV 이용 시 불편함을 느꼈던 고객을 유인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