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뉴시스
[팩트인뉴스=이지현 기자]삼성전자의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 VR'이 공개돼 화제다.


지난 3일 삼성전자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4’ 서 삼성 언팩행사를 열어 기어 VR을 포함해 갤럭시 노트4’ ‘ 럭시 노트 엣지등 새 노트 시리즈와 함께 스마트우치 기어 S’, 목걸이형 이어폰 기어 서클등 다양한 웨어러블 제품을 공개했다.
이번에 소개된 기어 VR은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 기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모바일 기반 가상현실 헤드셋으로 곧 출시될 갤럭시 노트4와 연동해 모바일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기어 VR을 착용하고 가상현실 전용 콘텐츠를 재생하면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갤럭시 노트4의 선명한 화질을 3D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사용자가 직접 영상 안에 있는 느낌을 주는 ‘360도 뷰도 제공된다. 여기에 사용자가 머리를 움직여도 최고 수준의 센서 기술과 0.02초의 짧은 지연시간으로 더욱 생생한 영상을 체험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기어 VR을 통해 가상 여행, 교육, 영화, 콘서트,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오큘러스 가상현실 기술을 사용한 첫 번째 상업용 기기인 기어 VR 가격에 대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