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뉴시스
[팩트인뉴스=김철우 기자]효성과 전라북도가 1020~113일까지 2주간 탄소산업농생명산업문화콘텐츠3개 분야에서 창조아이디어로 내 꿈을 펼쳐라창업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수준 높은 문화유산과 관광자원, 곡창지대 등을 보유하고도 산업단지가 없어 청년, 혁신 사업가 등이 정착하기 어려웠던 전라북도에서 유망 창업 아이템을 발굴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청년창업을 활성화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전라북도에 건강한 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12년 전통문화의 도시 전주에 연산 2,000톤 규모의 탄소섬유 공장을 준공하면서 전라북도 산업 발전의 물꼬를 튼 효성은 이번 공모전 이후부터 전라북도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지역 경제 발전에 본격적으로 이바지할 계획이다.
탄소산업(탄소복합재료, 부품소재, 탄소융합 분야), 농생명산업(농생명, 바이오, 식품 분야), 문화콘텐츠(정보기술, 문화기술, 융복합 기술) 3개 분야로 나눠 도전할 수 있고, 심사를 거쳐 총 10개 팀을 선정해 시상 및 지원을 하게 된다.
최종 선정된 10개팀에게는 상장과 상금 각 1,000만원을 수여하며, 전문가와 1:1 멘토링을 통한 비즈니스모델 구체화 작업을 돕고, 사무공간이 필요할 때는 입주 우대 혜택도 준다. 첨단소재 전문기업 효성의 노하우를 살려 기술개발경영혁신 등을 지원하고 판로개척 및 마케팅 기법도 전수할 계획이다. 우수 아이템의 경우에는 공동개발 및 공동 사업화를 추진하며 효성의 해외 전시회에 창업기업과 함께 참가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공모전에는 전라북도에 본사 또는 연구센터 등 거점을 두고 사업을 하고자 하는 5년 이내 창업 기업이나 예비창업자는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전 홈페이지(http://jbci.or.kr)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은 후 소정의 양식과 함께 온라인으로 응모하면 된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