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인뉴스=정다운 기자]박근혜 정권 ‘비선 실세’로 지목된 최순실씨가 국가적 문화융성 사업의 예산안 개입과 이미 표절 논란이 한 차례 일었던 국가브랜드 사업에 대한 설계에까지 직접 관여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지난 27일 <TV조선> 단독보도에 따르면 지난 2014년 6월 작성된 보고서를 입수해 분석한 결과, 최씨가 현 정권의 국정기조인 ‘문화융성’을 기획하고 실행에까지 개입한 정황이 포착됐다.


해당 보고서는 ‘대한민국 창조문화 융성과 실행을 위한 보고서’라는 제목으로, 아직 밝혀지지 않은 한 인물이 ‘위한 보고서’ 부분을 ‘계획안’으로 의도적으로 바꿔놓은 정황이 포착된 가운데, 해당 글씨가 최씨의 필체가 일치한다는 점이 부각됐다.


이에 따른 예산안과 사업계획서는 총 1800억원 규모로, 문화창조센터 건립과 한식 사업, 킬러 콘텐츠 개발 등의 내용이 담긴 해당 사업들은 실제 정부예산에 반영돼 문화체육관광부가 집행했거나 진행 중이다.


해당 보고서, 최씨 측근 차은택씨 사업계획 제안과도 겹쳐


해당 보도에 따르면 이 같은 사업계획의 일부는 같은 해 8월 대통령 소속 문화융성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된 최순실 씨 측근 차은택씨가 제안한 문화교류 콘텐츠 사업 계획서와도 제안서와 겹친다.


이와 함께 ‘CREATIVE KOREA(크리에이티브 코리아)’라는 슬로건을 내건 국가브랜드 사업 역시 최씨의 문화융성 프로젝트 실행안에 포함돼 있었다.


앞서 해당 슬로건은 프랑스의 국가산업 브랜드를 표절했다는 의혹에 휘말리기도 했다. 프랑스의 국가산업 브랜드를 표절했다는 지적이 제기된 해당 국가브랜드에 대한 민간 위탁계약이 차 씨 관련 업체들의 수의계약으로 이어졌다는 것이다.


한편, 최씨가 밀접한 인맥을 활용, 자신의 의도대로 정부 부처가 예산안을 만들어 실행함으로써 국가적 사업현안까지 주물러댔다는 이번 의혹은 일파만파 확대 일로를 걷고 있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