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인뉴스=한준호 기자]국민의당 박지원 비대위원장은 지난 2일 청와대 비선실세 최순실씨의 국정농단 의혹과 관련, “지금 시중에 박 대통령은 누구에게 결재 받고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누구에게 결재를 받는다는 소리도 있다”고 박 대통령과 문 전 대표를 같은 선상에 올려두고 비판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개최된 최고위를 통해 이같이 전한 뒤 “국민의 소리를 박 대통령께선 원망으로 듣지 말고 충고로 들어 문제 해결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는 박 대통령의 이른바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와 비슷한 시기에 부각됐던 문 전 대표의 ‘송민순 회고록 논란’을 하나로 묶어 질타한 것으로 풀이된다.


박 위원장은 그러면서 “박 대통령은 이 와중에 원로들을 만나 ‘내가 사교에 빠졌다는 소리도 듣는다’고 아직도 원망한다”며 “진정한 반성이 부족하다는 것을 입증하고 있다”고 특히 박 대통령에 대해 일침을 가하기도 했다.


그는 아울러 “박 대통령을 모시는 사람들이 검찰에 나가기 전부터 배신하는 모습을 보면서 그분이 정의로운지, 배신자인지 헷갈린다”며 안종범 전 정책조정수석이 박 대통령과 최순실씨 사이의 ‘직거래 정황’을 털어놨다는 언론보도와 관련해서도 풍자했다.


그는 그러면서 “안 전 수석은 끝까지 ‘최순실을 모른다’, ‘자기하고 관계없다’고 계속 주장하다가 이제 해임되고 오늘 검찰에 출두한다고 하니까 ‘모든 것을 대통령이 지시했다’고 (했다)”며 “사실을 밝히는 것도 중요하지만 슬픈 마음도 있다. 대통령이 그런 비굴한 자들만 측근 인사로 기용했다”고 비꽜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