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인뉴스=이병주 기자]최순실 국정 농단 국정조사 5차 청문회에 증인으로 채택된 최순실 씨가 자신이 국정조사 청문회의 주인공임에도 불구하고 또 다시 출석하지 않자, 국회 국정조사특별위원회는 22일 최 씨가 수감 중에 있는 구치소에서 청문회를 여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국조특위는 이날 청문회 증인 출석을 거부한 최순실 씨와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 정호성·안봉근·이재만 전 청와대 비서관, 윤전추·이영선 청와대 행정관, 최 씨의 언니 최순득 씨, 우병우 전 민정수석의 장모 삼남개발 김장자 회장 등에 대해 이날 오후 2시까지 청문회에 출석하도록 동행명령장을 발부했다.


김성태 국조특위 위원장은 “불출석 증인은 국정 농단 범죄는 물론 국회 모욕죄까지 추가돼 중벌에 처해질 수 있다”면서 “최순실·안종범·정호성 등 구치소에 수감 중인 세람은 오늘 동행명령장에 의해 출석하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내일(23일) 또는 26일에 특위 전원이 구치소 현장에 가서 현장 청문회를 통해 심문하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또한 “오늘 오후에 그 동안 5차례 청문회에 불출석한 증인과 동행명령장을 거부한 증인들을 일관해서 불출석죄와 국회 모욕죄로 고발하는 것을 의결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학성 법무부 교정본부장도 “위원장 말을 유념해 동행명령장 집행과 청문회 출석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국조특위는 새누리당 이완영·이만희·최교일 의원 등이 연관된 태블릿PC 사전 위증 모의 의혹에 대해 박영수 특검에게 수사를 의뢰하기로 했다.


사전 모의 의혹 3인방 가운데 최교일 의원은 국조특위 위원직을 사임했으며, 최 의원 후임으로 백승주 의원이 보임했다. 국조특위 여당 간사직을 사퇴하겠다던 이완영 의원은 정우택 원내대표의 의견에 따라 유임됐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