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인뉴스=정다운 기자]bhc치킨이 하반기 신메뉴로 중국 사천요리를 접목한 ‘치하오’ 치킨을 출시하고, 전국 매장을 통해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고 14일 밝혔다.


bhc치킨의 신메뉴 ‘치하오’는 중국 사천요리 스타일로 새콤 매콤한 바삭함이 잘 조화 된 에스닉푸드 개념을 도입한 첫 메뉴이다.


에스닉푸드는 민족을 뜻하는 ‘에스닉’과 음식을 뜻하는 ‘푸드’의 합성어로 독특한 맛과 향의 이국적인 음식을 의미한다.


신메뉴 ‘치하오’는 바삭한 치킨을 사천요리의 대표 소스인 라유소스와 중국 흑식초로 버무려 그 위에 고추튀김과 땅콩 등으로 구성된 ‘매직칠리’를 토핑 해 고소함과 향긋함이 곁들어진 매운맛이 난다.


bhc치킨 연구소가 개발한 라유(고추기름) 소스는 에스닉푸드에 걸맞게 중국 사천요리에 사용되는 재료와 방법 그대로 구현한 고추기름과 마늘, 대파, 생강을 청주와 함께 조리했다.


‘매직칠리’는 고추튀김과 땅콩 그리고 대파와 시즈닝이 함께 어우러진 토핑물로 고추튀김은 중국 향취고추를 사용해 신선함을 더했으며 매운맛이 전혀 없다.


또한 ‘치하오’의 맛 차별화를 위해 중국 흑식초를 사용해 향긋한 맛을 강조했다.


bhc치킨은 매운맛 소스가 고추장을 베이스로 한 것이 대부분인 것에 비해 ‘치하오’는 라유를 베이스로 한 새로운 범주의 치킨이다.


신제품 ‘치하오’는 치킨의 ‘치’와 중국어로 좋다는 뜻을 지닌 ‘하오’를 합친 단어로 ‘좋은 치킨’을 의미하며 한 마리를 포함 순살, 다리, 날개 등 4종류로 동시에 출시돼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이와 관련해 bhc치킨 관계자는 “치킨업계에서 신메뉴 개발은 타 외식업종에 비해 한계가 있지만 뿌링클 출시 이후 신메뉴 개발 붐이 일었다는 것이 업계의 시각”이라며 “이번 신메뉴가 업계의 새로운 활력소가 되기를 기대하며 가맹점 매출 확대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bhc치킨]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