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영 “성매매 빈번, 없애도 모자랄 판에”
최원봉 “변태업소와 다른 우리는 합법”

▲ 지난 22일 권인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여야의 유흥업소 및 콜라텍 지원대상 포함 논의에 대해

"유흥주점까지 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은 논란의 소지가 있다"라고 밝혔다. (사진제공=뉴시스)

[팩트인뉴스=김성아 인턴기자] 지난 22일 집합금지·제한업종 소상공인에 대한 재난지원금 지급 등을 담은 4차 추경안이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 가운데 당초 지급대상에서 제외됐던 유흥주점과 콜라텍이 여야 합의에 따라 지원 대상에 포함되면서 국민들 사이에서 찬반 논란이 일고 있다.

성매매문제해결을위한전국연대 이하영 공동대표는 24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성매매·성추행 등 성착취가 빈번한 유흥업소에 지원금 말이 되는가”라며 “없애도 모자랄 판에 국민의 혈세로 지원하는 것은 시대착오적이다”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전국 유흥업소의 운영 실태를 살펴보면 법 조항 내에서 허락한 술 따르기, 가무 이외에도 2차 성매매 등 불법 행위가 만연하다”라며 “여야가 룸살롱 등에 지원금을 주기로 한 것의 의미는 이와 같은 형태의 업소를 계속 유지할 것이라는 의미냐”라며 분노했다.

여야는 룸살롱 등 유흥업소를 지원금 대상에 포함한 이유를 “집합금지 당시 방역에 협조하며 매출을 포기한 업소들에 대해 지원을 하지 않으면 추후 다시 협조를 요청할 때 힘들어진다”라고 지원 배경을 밝혔었다.

이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권인숙 의원에 따르면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집합 금지를 명령한 기간 동안 전국 룸살롱에 600만 명이 다녀갔다는 통계가 있다”라며 “이들이 실제로 영업을 하지 않았는지 의문이다”라고 반박했다.

또한 “만약 지원금을 줄 것이라면 강남 대형 룸살롱 등이 아닌 정말 어려운 이들에게 지급해야 한다”라며 “얼마나 매출이 떨어졌는지 정말 소상공인인지 그러한 기준을 세우는 것이 맞다”라고 덧붙였다.

반면 유흥업소를 직접 운영하는 이들은 유흥업소 및 콜라텍 재난지원금 지급 반대 목소리에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이 대표에 뒤이어 출연한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최원봉 사무국장은 “우리는 그런 변태업소와는 다른 합법적인 유흥 허가업소다”라고 반박했다.

최 사무국장은 “여성단체들이 말하는 성매매가 자행되는 업소들은 불법 변태업소다”라며 “그러한 업소들은 합법이 아니니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을 받는 것은 성관련 문제가 없는 합법적이고 영세한 유흥업소들이다”라고 억울함을 토로했다.

그러면서 “정상 허가 업소들은 성매매방지법에 대해 충분히 인식하고 있고 저희도 1년에 한 번씩 주기적으로 영업주들에 대한 성교육을 실시한다”라며 “합법적으로 업소를 운영하고 있는 이들에게 성착취 등의 용어로 낙인을 찍는 발언들은 없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최 사무국장은 “지금까지 방역에 열심히 협조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소상공인과 달리 한 번도 지원 받지 못했다”라며 “벼랑 끝에 내몰린 만큼 지금의 재난 지원금 지급은 업주들에게 굉장히 절실하다”라고 지원금 지급의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팩트인뉴스 / 김성아 기자 sps0914@factinnews.co.kr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