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소상공인 상생 마케팅 플랫폼 '마이샵파트너(MySHOP Partner)' 운영방식을 개선했다고 3일 밝혔다.

 

[팩트인뉴스 = 이정화 기자] 신한카드는 소상공인 상생 마케팅 플랫폼 '마이샵파트너(MySHOP Partner)' 운영방식을 개선했다고 3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마케팅 할인비용을 전액 지원, 가맹점주가 직접 문구를 작성하고 고객군을 보다 정교하게 선정해 원하는 채널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가맹점주가 금번 업그레이드 된 ‘마이샵파트너’에서 신한카드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주는 ‘마케팅 할인쿠폰’에 등록하면 최대 15% 내에서 마케팅 할인비용 전액을 신한카드가 부담한다.

기존에는 할인쿠폰 등록 시 일부 비용을 가맹점주가 분담했지만, 상생 플랫폼의 운영 취지를 살려 비용 분담 체계를 바꿨다는 설명이다. 각 가맹점마다 선택할 수 있는 마케팅 할인쿠폰은 상이하다.

기존의 정형화 된 텍스트 문구 발송 기능을 업그레이드 해 가맹점주가 직접 작성한 문구로 매장 홍보 메시지를 발송하고, 가맹점주가 타깃 고객을 보다 정교하게 선정할 수 있도록 신한카드 고객 인사이트 기반의 폭넓은 대상군 모델도 구축했다.

확정된 홍보 메시지는 기존에 제공돼 온 앱푸시(App-Push, 어플리케이션 알림서비스) 발송 기능 외에 휴대폰 문자메시지(LMS)를 통해 발송할 수 있다. 신한페이판으로 발송되는 앱푸시는 무료로, 문자메시지는 별도 비용이 발생된다. 신한카드의 소상공인 대상 멤버십 프로그램인 ‘프리멤버스’ 가입 가맹점은 최초 3회까지 문자메시지를 무료로 발송할 수 있다.

‘마이샵파트너’에서는 주변 상권과 매장 매출 분석, 전체 카드사 주간 매출 리포트 등의 관련 정보를 한 눈에 보고, 사업자 대출 및 사업자 전용몰 등도 확인할 수 있어 가맹점 운영에 필요한 각종 도움을 손쉽게 접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마이샵파트너’ 운영방식 개선을 통해 소상공인의 마케팅 비용을 무료로 지원하고, 마케팅 효과가 기존보다 제고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향후 소상공인이 사업을 영위하는데 있어 필수 요소인 자금관리. 홍보, 마케팅, 금융서비스 등을 한번에 지원하는 ‘가맹점 지원 토탈 플랫폼’으로 진화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사진출처=신한카드)

 

팩트인뉴스 / 이정화 기자 joyfully7@facti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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