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젝트를 기념해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사진 오른쪽)과 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장관(사진 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국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시장 진출과 상품 홍보를 돕는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앞서 신한금융그룹은 지방청, 백년가게, 청년몰, 지역특구, 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진흥공단을 통해 후보 업체를 추천 받았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연과 매출 감소액, 상품의 온라인 판매 적정성 등을 고려해 최종 50개의 시범 업체를 선정했다.

중기부의 라이브커머스인 ‘가치삽시다’ 플랫폼 내 ‘희망으로 같이가게’ 특별 기획전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오픈 첫날인 3일에는 10개사가 우선 입점하고 7월 13일까지 총 50여개사가 순차적으로 입점한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신한금융은 ▲온라인 창업 및 판매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교육 ▲소상공인들의 사연과 제품의 스토리를 소개하는 홍보 영상 제작 및 홍보 등 교육 프로그램과 상품 홍보 컨텐츠 운영 전반을 맡아 지원한다.

아울러 프로젝트 일련의 과정과 성공사례를 담은 영상콘텐츠를 제작해 신한금융의 유튜브와 SNS 채널을 통해 공유할 계획이다.

또한 신한카드 ‘올댓쇼핑’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시켜 판매채널을 다양화함으로써 매출 증대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에 대한 예고편 영상이 유튜브 게시 3주만에 조회수가 500만건을 돌파하는 등 화제가 됐다. 오는 3일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의 한 떡집 사장님의 실제 스토리와 딸의 진솔한 나레이션을 담은 본편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은 “신한금융과 중소벤처기업부가 함께하는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프로젝트가 코로나19로 위기를 맞은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성장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사회가 빨리 회복되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그룹 차원의 역량을 결집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신한금융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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