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합격 기원 상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최근에는 찹쌀떡 등 전통적인 선물보다는 건강보조식품이나 심신 안정 및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이 인기다.

25일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9에 따르면 최근 한 달 기준(9월24~10월24일) ▲초콜릿(56%)과 ▲찹쌀떡(23%)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상승했다. 반면 ▲홍삼환(350%) ▲아로마 향초(162%) ▲편백나무베개(150%)는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G9 인기상품으로는 ▲ ‘퓨어오투 산소캔’ 스프레이식 산소캔 ▲정관장 아이패스H ▲에너지바이탈 포도당캔디가 있다.

▲걱정인형 ▲안졸려 아로마롤온 ▲오설록 브레인 플러스 등이 있다.

스프레이식 산소캔인 ‘퓨어오투 산소캔’은 휴대용으로 제작돼 학교나 학원, 독서실 등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롤온 제품은 취침전 사용하면 숙면을 취할 수 있어 컨디션 관리에 효과적이다.

‘퓨어오투 산소캔’ 스프레이 타입은 휴대용으로 제작돼 학교나 학원, 독서실 등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반면 롤온 타입은 취침 전 사용 시 숙면에 도움을 줘 컨디션 관리에 좋다.

‘정관장 아이패스H’는 고등학생을 겨냥해 나온 상품으로 수능을 앞 둔 부모들이 꾸준히 찾는 스테디셀러다. 이 제품은 6년근 홍삼성분이 들어있어 면역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수능 한 달 전부터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하는 대표 수험생 전용 상품으로 꼽힌다.

에너지를 충전을 돕는 포도당 성분의 ‘에너지바이탈 포도당캔디’도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한편 G9에서는 수험생들의 긴장을 풀어주는 추천 아이템을 선정했다. 시험에 대한 걱정을 덜어준다는 뜻으로 제작된 펜던트형 ‘걱정인형’과 졸음 방지에 도움을 준다는 ‘안졸려 아로마롤온’, 마지막으로 ‘머리가 맑아지는 물’로 불리는 ‘오설록 브레인 플러스’가 있다.

한지수 G9 콘텐츠큐레이션팀장은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컨디션 관리에 도움이 되는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전통적인 선물은 물론 수험생의 건강과 심신 안정을 위한 제품을 비롯해 재밌는 아이디어로 긴장을 풀어주는 이색 아이템이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제공=뉴시스)

 

 

키워드

#수능선물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