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확산하자 온라인 쇼핑몰 주문이 급증하고 있다.

쿠팡은 주문 폭주로 한 때 애플리케이션이 일시적인 접속 장애가 발생하기도 했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전날 오후 10시부터 쿠팡 앱 일부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 접속 장애는 두시간 가량 이어졌다.

퇴근 시간 이후 접속자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접속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분석됐다.

쿠팡은 접속 장애가 고쳐진 이후 배송지연 안내 배너를 게시했다. 쿠팡은 “주문량 폭주로 2월 21일부터 로케배송이 지연될 수 있다”고 공지했다.

쿠팡 측에 따르면 확진 환작 급격하게 늘어나기 시작한 19일부터 쿠팡 주문량이 폭증했다. 특히 확진 환자가 대거 발생한 대구·경북 지역 주문량은 4배 이상 늘었다.

코로나19 사태가 벌어지기 전 로켓배송 일일 배송량은 약 180만건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이후 배송량은 330만건까지 치솟았다. 지난 2일에도 배송 지연 사태가 벌어졌다.

쿠팡은 “주문량이 급증한 품목의 재고를 최대한 확보하고,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배송에 나설 계획”이라며 “신규 확진 환자가 몰린 대구·경북 지역 고객이 원활하게 생필품을 배송받을 수 있게 총력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쿠팡)

 

 

 

키워드

#쿠팡 #코로나19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