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인뉴스=이시아 기자]올해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시행하기로 했던 수소차, 전기차에 대한 개별소비세 감면 혜택이 추가로 연장될 것으로 보인다.

25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자동차업종 현장방문 및 간담회’에서 “다음주 발표 예정인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에 자동차 업계 투자나 소비를 뒷받침할 수 있는 조치들을 담겠다”며 “수소‧전기차 개소세 감면을 늘릴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공영운 현대차 사장, 최준영 기아차 대표이사, 최종 한국지엠 부사장, 박정호 르노삼성 상무, 정무영 쌍용차 상무, 윤예선 SK이노베이션 배터리사업 대표, 한찬희 파워큐브코리아 대표, 유종수 하이넷 대표, 윤팔주 만도 글로벌 ADAS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정부는 현재 친환경차 보급 활성을 위해 수소‧전기차에 대한 개별소비세를 지난 2017년부터 올해 연말까지 5% 감면해주고 있다.

감면기간이 올해 말 만료됨에 따라 이를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상황이다.

홍 부총리는 “자동차 산업은 주력 중에서도 주력산업”이라며 “어려운 상황이지만 투자를 하고 부품업계와 상생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수소충전소 설치가 규제 샌드박스 1호 사례로 선정된 것부터가 자동차 업계에 대한 관심과 지원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자동차 업계는 미래 자동차 투자 계획을 밝히며 정부 지원을 요청했다.

현대기아차는 오는 2030년까지 연간 50만대의 수소‧전기차 생산 체계를 구축하고 총 7조 6000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한국지엠은 3기통 다운사이징 가솔린 엔진 개발을, 쌍용차는 오는 2025년까지 친환경차 라인업 구축을 추진 중에 있다.

이와 관련해 공영운 현대차 사장은 “간담회에서 미래차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해 다양한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며 “정부와 민간이 팀플레이로 산업을 발전시킬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뉴시스]

 

팩트인뉴스 / 이시아 기자 jjuu9947@factinnews.co.kr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