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인뉴스=권준호 인턴기자]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2일 ‘연금저축펀드의 시대’, ‘1석 2조 연금계좌 절세 노하우’, ‘연금펀드를 선택하는 6가지 기준’, ‘연금저축을 지키는 3가지 방법’을 담은 연금저축 특집 THE100리포트 67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매월 발간하는 리서치자료로,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 및 100세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이번 67호의 첫 번째 리포트인 ‘연금저축펀드의 시대’에서는 각종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연금저축 가입현황을 살펴보고 연금저축 상품별 장단점을 비교 분석했다.

두 번째 리포트 ‘1석 2조 연금계좌 절세 노하우’에서는 연금계좌의 납입, 운용, 수령 시 각 단계에서의 다양한 절세혜택을 살폈다.

세 번째 리포트 ‘연금펀드를 선택하는 6가지 기준’에서는 노후를 위해 어떤 펀드를 선택해야 할지, 우량 펀드를 선택하는 6가지 기준을 제시했다.

마지막 리포트 ‘연금저축을 지키는 3가지 방법’에서는 연금저축의 중도해지 현황과 주된 이유를 살펴보고, 중도해지를 피하고 노후자산으로 지킬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제시했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박진 소장은 “연금저축은 스스로 노후를 위해 준비하는 만큼, 연말정산 세액공제, 저율과세 등 다양한 세제혜택이 주어진다”며, “연금저축을 제대로 활용하면 노후준비와 절세혜택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NH투자증권)

 

팩트인뉴스 / 권준호 기자 kjh0109@factinnews.co.kr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