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증권은 카카오페이머니 업그레이드를 통한 증권 계좌 개설 수가 50만개를 넘어섰다고 25일 밝혔다. 서비스를 개설하고 28일만이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지난달 27일부터 증권 계좌 업그레이드 정식 서비스를 개시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주가 하락 등 어려운 대외 여건 속에서도 6일 만에 증권계좌 수 20만개를 넘어서는 등 빠른 증가세를 보였다. 

카카오페이증권에 따르면, 가입자들의 연령대는 모바일 플랫폼 이용률이 높고 상대적으로 증권 서비스 경험이 적은 2030세대가 전체의 68.4%를 차지했다. 

특히 자산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사회초년생(25~34세)이 39.2%로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상대적으로 모바일 금융 이용률이 저조한 50대 이상도 8.9%로 나타났다. 

증권사 영업시간에 구애받지 않은 것도 모바일 플랫폼의 장점이다. 실제로 평일 오후 4시부터 오전 8시까지 영업 외 시간 개설 비중이 46.4%에 이르렀다. 주말에 계좌를 개설한 경우도 4명 중 1명 꼴이었다. 

카카오페이증권 김대홍 대표는 “자산관리에 관심 갖기 시작하는 2030 젊은 층을 중심으로 꾸준히 증권 계좌 개설이 이뤄지고 있다”며 “조만간 금융에 대한 전문지식 없이도 카카오페이 플랫폼에서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는 색다른 투자 방식을 선보일 예정으로 기존 증권 서비스에서는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투자 문화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카카오페이증권)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