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자산운용은 ‘ARIRANG(아리랑) 고배당주 ETF(상장지수펀드)’가 업계 최고 수준인 연 5%대의 초고배당 분배금을 지급한다고 29일 밝혔다.

한화자산운용에 따르면 아리랑 고배당주 ETF는 다음달 6일 주당 470원의 분배금을 투자자들에게 지급한다. 이는 분배금 지급 기준일인 지난 27일 장 마감 기준 5.21%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아리랑 고배당주 ETF는 2016년 이후부터 3.5% 이상의 높은 분배수익을 투자자에게 지급해왔다. 작년 4.3%에 이어 올해도 5% 이상의 높은 분배수익을 기록해 업계 배당 ETF 중 최고 수준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ETF는 편입한 주식에서 발생한 배당 수익을 분배금이라는 항목으로 투자자에게 지급한다. 분배금은 배당수익 외에 대차수익과 펀드가 보유한 현금에서 발생한 이자수익도 재원 중 하나다.

한화운용은 “저금리 시대에 고배당주 ETF 투자를 통해 3~5% 대 이상의 이자수익을 거둘 수 있는 셈”이라고 말했다.

남용수 한화자산운용 ETF운용팀장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국내 배당 ETF 대부분은 전통적인 고배당주인 은행주를 많이 담고 있는 만큼 기준금리 인하에 따른 순이자마진(NIM) 하락, 규제 및 인터넷은행등 경쟁사 등장에 따른 매출액 감소 우려의 이유로 다른 ETF 대비 충격이 컸다"면서 “은행주는 이를 만회할 만큼의 대출 수요 증가와 정부 지원, 실적 대비 과도한 저평가 등의 이유로 타 업종 대비 빠른 반등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한화ARIRANG 고배당주 ETF는 은행주를 약 25% 보유하고 있는 만큼 높은 분배율과 함께 타 ETF 대비 빠른 회복세를 보일 것”이라고 진단했다.


한편 ETF는 특정지수를 추종하며 수익을 내는 인덱스펀드를 증시에 상장시킨 것으로 주식처럼 실시간 거래가 가능하다. 평균 보수도 주식형펀드 대비 3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

 

(사진제공=한화운용)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