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치개혁특별위원회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팩트인뉴스=장동호 기자] 민주평화당은 11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전날 선거제 개혁 관련 제시한 당론에 대해 “줄여야 할 것은 의원정수가 아니라 한국당의 의석수”라 꼬집었다.


문정선 대변인은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이같이 전하며 “헌법 41조3항은 비례대표제를 법률로 정한다고 명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 대변인은 “비례대표제를 폐지하겠다는 것은 헌법을 위반하겠다는 선언과 다름없다”면서 “몰랐다면 국회의원으로서의 자격미달이고 알고도 그랬다면 국민에 대한 우롱”이라 질책했다.


그는 “나 의원의 비례제 폐지 협박은 여성, 청년과 소수자를 향한 배제이자 정치적 폭력”이라며 “하물며 나 의원조차 비례대표를 통해 정치에 입문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자신은 비례대표로 정치에 입문한 뒤 비례 폐지로 사다리를 걷어차는 행태에 다름 아니다”라며 “연동형 비례대표제 논의에 나경원 원내대표가 사인을 할 때도 대한민국은 대통령제였다. 윗도리 한복, 아랫도리 양복으로 본질을 호도할 것이 아니라 명예 남성으로 전락한 자신의 벌거벗은 정체성을 돌아보는 것이 먼저”라 일갈했다.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