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한의 장거리 로켓 은하3호가 발사되고 하루 지난해 12월 13일 오전 경기도 파주시 도라산 남북출입국사무소에서 차량들이 북한 개성공단으로 향하고 있다.
북한의 내각 기관인 민족경제협력위원회(민경협)는 6일 대변인 담화를 통해 “우리는 6·15정신의 견지에서 개성공업지구의 존속을 바라지만 만일 그 누가 어떤 형태라도 개성공단을 조금이라도 건드린다면 우리에 대한 극악한 제재로 간주하고 개성공단에 대한 모든 특혜를 철회하겠다”며 “그 지역을 우리의 군사지역으로 다시 만드는 등 단호한 대응조치를 취하게 될 것”이라고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밝혔다.


또한, 민경협은 “이번 제재 소동에 괴뢰 당국의 다른 부서도 아닌 대북정책을 주관한다는 통일부와 그 수장이 앞장에 서서 피대(핏대)를 돋구는 것이야말로 경악할 일”이라며 “개성공단에 대해 제재요 뭐요 하는 것은 결국 제 손으로 제 눈을 찌르는 격으로 될 것이며 그 후과는 이루 다 헤아릴 수 없을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들은 특히 “개성공단에 대한 제재 놀음이 우리에 대한 압력으로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처럼 어리석은 오산은 없다”며 “초래될 엄중한 후과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리명박 역적패당이 지게 될 것"이라고 이 대통령을 향해 활시위를 당겼다.


앞서 통일부는 지난 4일 북한이 장거리 로켓 발사에 이어 3차 핵실험 움직임을 보이는 것과 관련 “유엔 대북제재 결의를 효과적으로 이행하고 도발에 상응한 대가를 (북한에) 부과할 것”이라며 “개성공단 등 대북 반출 물품에 대한 점검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북측은 이에 대한 반응을 즉각 민경협을 통해 나타내 “개성공단은 역사적인 6 ·15 통일시대의 산물로서 우리가 군사적으로 극도의 첨예한 최전연(최전선) 지역을 통째로 남측에 내주어 건설된 민족의 화해와 단합, 협력의 상징”이라며 “우리가 개성공단을 내준 것은 남조선 중소기업과 영세민들에 대한 동포애의 정으로부터 출발한 것”이라고 주장했다./사진=뉴스1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