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르간 런칭스페셜 라미랑드 재킷 세트’와 ‘모르간 양가죽 라이더백’


'청순의 대명사' 소피마르소(Sophie Marceau)가 프랑스 토탈 패션 브랜드 모르간(Morgan)의 광고모델로 낙점됐다.


6일 GS샵에 따르면 모르간은 소피마르소를 브랜드 뮤즈로 발탁하고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소피 마르소는 앞으로 6개월 간 모르간의 주요 유통채널인 GS샵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모르간의 의류, 핸드백, 구두, 선글라스, 란제리, 악세서리 등의 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14살 때 영화 ‘라붐’으로 단숨에 세계적인 스타 반열에 오른 ‘소피 마르소’는 유콜 잇 러브, 브레이브 하트, 007 언리미티드 등의 영화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지명도가 높은 프랑스 여배우다. 청순한 외모로 1980~90년 대 브룩 쉴즈, 피비 케이츠와 더불어 세계 3대 미녀로 꼽히며 ‘책받침의 여왕’으로 등극했던 원조 여신이기도 하다.

40대가 된 지금까지 변치 않는 미모와 자신만의 철학과 개성을 무기로 영화배우는 물론이고 영화감독, 프로듀서, 광고모델 등으로 정상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세계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나치에 맞서는 여전사로 분한 ‘피메일 에이전트’가 지난 달 국내에 개봉하면서 소피마르소에 대한 관심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GS샵 토탈패션 담당 백정희 본부장은 “소피 마르소는 무심한 듯하지만 멋스러운 스타일의 ‘프렌치 시크 패셔니스타’로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면서 “프랑스의 대표적인 패션 브랜드 ‘모르간’의 모델로 소피 마르소보다 더 적합한 인물은 없었을 것”이라고 모델 선정 이유를 밝혔다.

지난 달 말 파리의 한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모르간’의 봄, 여름 시즌을 위한 화보 촬영에서 소피 마르소는 ‘프렌치 시크’의 아이콘답게 한층 세련되고 고급스러워진 ‘모르간’을 표현했다.

뭇남성들의 마음을 흔들었던 갸름한 얼굴과 오똑한 콧날, 눈웃음이 전성기 시절 그대로인 소피 마르소는 ‘해피 이즈 더 뉴 시크(Happy is the New Chic)’라는 올 시즌 모르간의 슬로건에 맞춰 자유스럽고 발랄한 모습부터 섹시하고 도도한 모습까지 자유자재로 표현하며 촬영장 분위기를 이끌었다.


특히, 눈가의 주름을 인위적으로 보정하지 말고 현재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표현해 줄 것을 직접 주문해 현장 스태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소피 마르소는 “내가 사랑하는 한국에서 모델 제의가 왔다는 것이 너무 기뻤다. 게다가 내가 좋아하는 ‘모르간’ 브랜드로 한국의 팬들에게 인사할 수 있는데다 절친인 줄리엣 비노쉬의 강력한 추천으로 모델 제의를 흔쾌히 수락했다”고 밝혔다.

한편, 모르간은 1987년 프랑스에서 여성 캐주얼 브랜드로 시작, 현재 50여 개 국에 3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의류와 핸드백, 신발, 란제리, 쥬얼리 등을 선보이고 있는 토털 패션 브랜드다.


‘사랑을 하면 꿈 속을 헤매게 된다(MORGAN DE TOI)’는 브랜드의 의미에 맞게 로맨틱한 빈티지에서 보헤미안 글램락까지 다양한 컨셉과 도시적인 섹시함과 페미닌룩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프랑스 현지는 물론 유럽, 일본 등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우리나라에는 GS샵이 국내 독점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2011년부터 핸드백, 구두, 악세서리, 란제리, 선글라스 등을 선보이며 ‘2011 GS샵 히트상품 2위’, ‘2012년 GS샵 히트상품 1위’에 선정될 정도로 대표적인 ‘완판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소피 마르소의 ‘모르간’은 잡화, 란제리에 이어 의류 라인을 추가하고 오는 9일 밤10시40분부터 GS샵의 간판 패션 프로그램인 ‘쇼미더트렌드’를 통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베지터블 가공한 양가죽을 원피로 사용해 입을수록 멋스러운 ‘모르간 샤를로뜨 양피재킷’, 비비드한 보이프렌드 스타일 재킷과 티셔츠, 슬리브리스 탑으로 구성된 ‘모르간 런칭스페셜 라미랑드 재킷 세트’, 프렌치 시크의 절정인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네온 컬러로 포인트를 준 가디건으로 이뤄진 ‘모르간 리비에라 가디건룩 2피스’, 트위드와 양가죽의 믹스앤매치로 여성스럽고 스타일리쉬한 ‘모르간 샤르망 슈즈’ 등이 선보인다.

소피 마르소는 “모르간은 즐겁고 시크하고 입었을 때 편하다. 이번 봄 모르간은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심플한 컷팅이 노랑, 주황, 파랑 등의 기분 좋아지는 색상과 함께 흐르는 것 같다”면서 “심플하고 패션으로 즐거워지고 싶은 사람들, 아름다워 보이고 싶은 사람들, 편안함을 찾고 싶어하는 사람들 등 모든 연령대의 다양한 사람들에게 모르간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