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 및 소고기 부위별 특성·활용방안' 교육 실시

▲ 미트 아카데미는 서울시 친환경유통센터 급식사업단의 소속학교 영양교사 및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단체급식 실무기본에 관한 교육을 30일 진행한다.


서울시 친환경유통센터 급식사업단의 소속학교 영양교사 및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단체급식 실무기본에 관한 교육이 30일 진행된다.


좋은 고기를 선별할 수 있는 방법, 돼지고기 및 소고기의 부위별 특성과 활용방안에 대해 3시간가량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지난 23일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며 오는 하반기에도 2회 진행할 예정이다.
미트아카데미 유보희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영양교사들이 학교급식현장에서 축산물의 검수능력향상과 학생비만 예방에 도움이 되는 저지방부위의 활용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을 개최하는 미트아카데미는 축산 전문 교육기관으로 2010년 첫 문을 열었다. 올바른 축산물의 취급뿐 아니라 유통 및 판매, 서비스 등 식육산업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키고 글로벌 축산업체들과의 경쟁에서 앞서 갈 인재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2010년 설립 이후 선진 내부직원은 물론 축산업계 관계자 및 축산물유통감시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전문가 교육을 진행해왔다.
한편, 미트아카데미에서는 식육 업계 입문자를 대상으로 기초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식육입문과정 교육을 내달 25일부터 3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