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들도 제주도 생수를 안정적이게 사서 마셔 볼 수 있게 됐다.


CJ오쇼핑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제주삼다수, 한라수의 중국 지역(산동성 제외) 수출 및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CJ오쇼핑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에서 생산하는 제주삼다수와 한라수의 중국 독점 수출 및 현지 판매권을 보유하게 된다. CJ오쇼핑은 글로벌 상품소싱·공급 자회사인 CJ IMC와의 공조를 통해 TV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등 온라인과 중국 전역의 편의점, 대형마트,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2017년까지 총 5천억 원 어치, 12만 톤의 물량을 수출할 예정이다.


중국 생수 시장은 세계 3위 수준이며, 지난 해 90억 달러 규모로 매년 10% 가량 성장률이 예상된다. 특히, 최근 중국 내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면서 물에 대한 관심이 빠르게 커지고 있다. 수질이 우수한 제주 화산암반수로 만들어진 제주삼다수와 한라수는 중국 소비자들이 가진 좋은 물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제주삼다수는 국내에서 먹는 샘물의 시장점유율 50%를 차지하는 브랜드로, 중국 현지에서는 중고가 수입 생수 브랜드로 소개될 예정이다. 제주삼다수의 프리미엄 라인인 한라수는 세계적인 디자인 대회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디자인 부문 수상 이력을 가진 먹는 샘물로, 에비앙 등 외국 수입생수 브랜드와 경쟁할 수 있는 고급 브랜드로 포지셔닝 될 것으로 보인다. 중국 내에서 한국 브랜드의 신뢰도와 제주도에 대한 인지도가 높다는 점을 감안해 제주삼다수와 한라수의 포장은 국내에서 유통되는 것 그대로 중국으로 수출된다.


CJ오쇼핑 관계자는 제주도의 대표 명물인 제주삼다수와 한라수의 수출 사업자로 선정이 돼 영광스럽다, “차별화된 고급화 전략을 통해 세계적인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중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로 판로를 확장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