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청장 변영섭)은 오는 13일부터 10월 4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정관헌에서 명사와 함께’ 행사를 펼친다.

오는 13일은 문화재위원회 위원장을 오랫동안 역임하였으며, 우리나라 고고미술사학계의 거목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안휘준 서울대학교 명예교수가 ‘한국 현대미술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제목으로 우리나라 현대 미술의 현주소에 관해 이야기한다.

오는 27일은 우리나라 대표 교양필독서로 오랜 기간 사랑을 받아온 ‘먼나라 이웃나라’의 저자 이원복 덕성여자대학교 석좌교수가 유럽을 시작으로 중국을 거쳐 에스파냐까지 35년간의 대장정을 마치면서 느낀 ‘먼나라 이웃나라’ 완간의 소회를 밝힌다.

10월 4일은 우리나라 차 문화 전통의 맥을 잇고 있는 박동춘 동아시아차문화연구소 소장이 ‘차 문화, 그 속에 담긴 아름다운 이야기’라는 강연을 통해 차 문화 전반에 걸친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 놓으며, 어떻게 우리나라 다도(茶道)를 보존하고 전수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나눌 예정이다.

각 90분 동안 진행될 초청 강연은 주제별 강연과 청중들이 함께하는 대화의 시간으로 구성되며, 강연 후 강사의 저서를 가져오는 사람을 대상으로 친필 사인회도 가질 예정이다.

이 행사는 정관헌 내부 공간의 수용 규모를 고려하여 사전 예약자를 180명으로 제한한다. 사전 예약은 오는 6일 오전 10시부터 덕수궁관리소 누리집(www.deoksugung.go.kr, 신청하기)에서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사전 예약자는 예약증을 출력하여 행사 시작 30분 전까지 정관헌에 입실하여야 하고, 예약하지 못한 경우에는 정관헌 앞에 마련된 LED 영상을 통해 강연을 볼 수 있다.

‘정관헌에서 명사와 함께’는 고종황제가 차를 마시며 연회를 즐겼던 정관헌에서 매년 봄과 가을에 열리는 문화행사이다. 자세한 사항은 덕수궁관리소 누리집(www.deoksugung.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