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5일부터 6일까지 '2013 포천사랑 페스티벌'이 열린다.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오는 10월 5일부터 6일까지 포천종합운동장 일원에서 포천탄생 600년, 시승격 10주년을 기념하는 '2013 포천사랑 Festival'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포천탄생 600년과 시승격 10주년을 기념해서 열리는 이날 행사는 10월 5일에는 포천탄생 600년을 기념하는 상징조형물 제막식 및 무궁무진 타임캡슐 수장식과 시민대종 타종을 시작으로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를 비롯한 각종 동아리 공연, 민관군 포천화합 한마당, 포천 우수식품 및 으뜸 음식 어울림 한마당, 제11회 포천시민의 날 기념식이 있은 후 식후 공연으로 인기가수들로 구성된 시민음악회 등이 펼쳐진다.

특히 행사장 주변에는 14개 읍면동 특색있는 향토 음식 먹거리 장터, 농특산품 및 우리 한우·한돈 할인판매와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위주로 70여동의 전시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아울러 10월 6일에는 제9회 포천예술제를 개최해 '청소년이여 네 꿈을 펼쳐라', 포천직장인 밴드 공연, 국악 한마당 '우리가락 좋을시구' 특별기획 연극공연 '포천탄생 600년' 공연이 펼쳐지고 저녁에는 시민들과 함께하는 노래자랑이 열린다.

또한 다문화 시대를 맞이한 '다문화 한마음 축제 및 외국인 어울마당'에서는 입장식을 시작으로 각국의 전통공연, 음식문화 체험, 세팍타크로 경기와 각종 다문화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여기에는 각 읍면동 주민 자체센터가 함께 참여해서 서로의 문화를 체험하는 자리를 만들 계획이다.

이만구 행사 추진위원장은 "이번행사는 포천탄생 600년과 시승격 10주년을 맞이해서 시민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편성에 주안점을 두고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모든 시민이 화합하고 애향심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막바지 행사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