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오전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MBC드림센터에서 '무한도전 자유로 가요제' 기자간담회가 열리고 있다./사진=뉴시스
MBC TV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17일 파주시 임진각에서 '자유로 가요제'를 개최한다.


무한도전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경기도 파주시 임진각에서 무도 나이트라는 콘셉트로 자유로 가요제가 개최된다.


4회째인 이번 가요제에는 유재석·유희열, 박명수·프라이머리, ·보아, 정형돈·지드래곤, 정준하·C, 노홍철·장미여관, 하하·장기하와 얼굴들이 팀을 이뤄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기자간담회에서 정형돈은 단체 곡도 있다고 귀띔했다. 그는 각 멤버가 한 소절씩 썼고 최근에 녹음을 마쳤다감사했고 고맙고 아련한 느낌도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무한도전 8년 반이라는 시간은 인생의 자양분이 된 것 같다고 고백했다.


가요제가 열릴 때마다 제기된 음원 논란과 관련해서도 입을 열었다.


김구산 CP처음 무한도전 가요제를 했을 때 음원 발매는 생각하지 않았고 할 생각도 없었다면서 하지만 방송 직후 시청자들의 음원 공개 요청이 있었다. 시청자 서비스 차원에서 출시했는데 생각보다 반향이 컸다고 밝혔다.


CP우리 음원이 많은 영향을 끼치는 걸 알고 있지만, 수익 목적이 아니다. 서비스 차원이라며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녹화를 마친 자유로 가요제편은 오는 26일 오후 62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