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마니아, 개발 및 플랜트, 디자인 부문

▲ 사진=현대자동차
[팩트인뉴스=남세현 기자]현대자동차는 자동차에 대한 열정과 실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실무형 인재로 거듭날 동계 인턴사원 ‘H innovator'를 선발한다고 25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자동차마니아 개발 및 플랜트(R&D/파이롯트/구매/플랜트운영/플랜트기술/품질) 디자인 등 총 3개 부문이다.
자동차마니아 부문은 대학교에서 자작차 또는 로봇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는 학생에 한해 각 학교별로 취업센터에서 추천을 받은 5명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개발 및 플랜트 부문은 지원자 자신에 맞는 부문을 선택하여 직무에 대한 자신의 열정과 역량을 자기소개서에 표현하여 제출하면 된다.
디자인 부문의 경우 온라인 접수를 완료한 지원자 전원을 대상으로 디자인 실기를 실시하여 실력을 평가할 계획이다.
동계 인턴은 1차 서류전형 후, HMAT(인적성검사),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할 계획이며, 최종 선발된 인턴사원은 5주간 실제 업무 현장에서 인턴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현대차는 이중 실습활동 결과가 우수한 인원들을 선정해 향후 정식 신입사원으로 채용한다는 방침이다.
자동차마니아와 개발 및 플랜트 부문은 현재 4학제 대학교에 재학 중이고 20157, 20161월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며, 디자인 부문은 기졸업자도 지원할 수 있다. 또 모든 부문의 지원자는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고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받았어야 한다.
접수는 다음달 7일까지 현대차 채용 홈페지(http://recruit.hyundai.com)를 통해 가능하다.
이에 대해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H Innovator’는 단순히 인재를 발굴하는 단계를 넘어 인턴 지원자들이 한 단계 성숙할 수 있도록 현대차의 특화된 자동차 교육과 현장실습 과정을 준비했다그동안의 인턴들이 탁월한 집중력과 적응력을 보여준 만큼 이번 ‘H Innovator’도 큰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