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인뉴스=김철우 기자]전북 군산시는 청암산 및 군산호수 일원에서 제7회 청암산 구슬뫼 전국등산축제를 개최한다.


다음달 7일 열릴 청암산 구슬뫼 전국등산축제는 옥산면주민자치회가 주관하고 옥산면자생단체의 후원하에 옥산(玉山)이 오색단풍과 어우러진 군산호수 및 청암산 일원에서 열린다.


전국등산축제는 옥산·당북 초등학교 학생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 토끼와 거북이 등산행사와 축하공연, 푸짐한 경품추첨 등 행사가 진행되며 사랑하는 사람에게 편지를 쓰면 1년 뒤에 전달되는 청암산 느린우체통과 나팔꽃과 국화로 어우러진 포토존, 사진 인화부스 등 어린이와 어른 모두 가족의 소중함과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지역축제로 준비된다.


오후에는 옥산면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챠밍댄스와 난타공연, 군산시청 동호회(트위터밴드) 및 한국GM 사내 그룹사운드(이카루스)가 가족 관람객들의 눈높이를 맞춘 작은음악회를 준비하며 더욱 신명나는 축제로 만들어간다.


행사를 주최한 옥산면주민자치회 이정원 회장은 “지역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한 청암산구슬뫼 전국등산축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차별화되고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명품축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충렬 옥산면장은 “옥산면이 올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청암산과 옥산소재지 개발이 순조롭게 이루어질 계획”이라면서 “1시군 1생태 관광지 조성사업에 청암산에코라운드 조성사업이 선정되는 등 군산호수와 청암산을 소재하는 친환경 개발에 청암산 구슬뫼 전국등산축제를 연계시켜 전국적인 대표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