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인뉴스=최승호 기자]박근혜 대통령은 8일 “아무리 국내 정치적으로 정부에 반대한다고 하더라도 국가안보와 관련된 문제에 대해서는 내부분열을 가중시키지 않고, 초당적으로 협력하는 것이 국민을 대신해서 권한을 위임받은 정치의 기본적인 책무”라고 주장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며 한반도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결정과 관련한 더불어민주당 일부 초선 의원들의 중국 방문 계획과 관련 “여야를 막론하고 이런 때일수록 우리는 하나가 돼야 하고 정부를 신뢰하고 믿음을 줘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누차 밝힌 바 있듯이 사드는 북한의 점증하는 핵과 미사일 위협으로부터 우리 국민의 생명과 국가를 지키기 위해 내린 불가피한 조치"라며 "북한은 올해 스커드와 무수단, 노동 미사일 등을 수십발 발사했고 지난 3일에도 노동미사일 두 발을 발사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런 상황에서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대비를 하는 것은 국가라면 당연히 해야 하고, 하지 않을 수 없는 자위권적 조치"라며 "이렇게 국민의 생명이 달려 있는 안보문제에 있어서는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고, 가치관과 정치적 견해에 따라 다를 수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특히 박 대통령은 "최근 정치권 일부에서 사드 배치로 북한이 추가 도발을 해도 할 말이 없게 됐다는 북한의 주장과 맥락을 같이 하는 황당한 주장을 공개적으로 하는가 하면, 사드 배치를 반대하는 일부 의원들이 중국의 입장에 동조하면서 사드 배치 문제에 대해 의견교환을 한다면서 중국을 방문한다고 한다"면서 더민주 의원들의 방중 문제를 비판했다.


그러면서 "지금 정부는 북한의 위협으로부터 우리 국민들을 보호하고, 외교적으로도 북한의 핵 포기와 우리 국익을 지키기 위해서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정부가 아무런 노력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중국을 방문해서 얽힌 문제를 풀겠다고 하는 것은 그동안 정부의 외교적 노력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이야기"라고 힐난했다.


박 대통령은 "저는 매일 같이 거친 항의와 비난을 받고 있지만 저를 대통령으로 선택해준 국민들을 지키기 위해서는 어떤 비난도 달게 받을 각오가 돼 있다"며 "부디 정치권에서 국가와 국민의 안위를 지키기 위한 일에는 함께 협조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박지원, “야당과 국민의 의견도 국론”


한편, 이날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은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러한 박근혜 대통령의 발언과 관련해 "야당과 국민의 의견도 국론이다. 사드 배치는 대통령이 정하라 하면 국론이 통일된 것인가"라며 꼬집었다.


박 위원장은 "그렇게 청와대에서 대통령까지 나와서 결론을 내려버리면 어떻게 되는가"라며 "그것은 굉장히 위험한 발상"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