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인뉴스=박예림 기자]보건복지부가 직권취소를 내려 서울시의 청년수당 정책이 불투명해지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박근혜 대통령에게 면담을 요청했으나 사실상 거절당한 가운데 새누리당은 9일 “벼랑 끝에 몰린 청년들의 마음을 진정으로 헤아린다면 청년 수당을 당장 중단하고 정부 일자리 대책에 적극 협조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민경욱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내고 “박 시장은 청년을 볼모로 한 정치쇼를 그만두고 국민 앞에 떳떳하게 나오라”며 이와 같이 밝혔다.


민 대변인은 “서울시가 기존 정부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을 청년수당에서 배제해 많은 청년들이 진짜 일자리사업인 정부 취업성공 패키지 신청을 뒤늦게 취소하고나 중도하차 하는 황당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면서 “반면 서울시 청년수당은 특별한 조건 없이 간단한 취업계획 심사만으로 월 50만원 현금을 지급해 청년들을 취업으로의 지름길에서 이탈하게 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파멸로 이끌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열심히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현혹해 정작 그들이 그토록 찾아 헤매던 일자리를 저버리게 하고 스스로 일어설 기회마저 박탈하는 독이 든 사과”라면서 “취업난으로 굴지에 몰린 청년들의 절박한 마음을 돈으로 호도하여 스스로 일어설 기회마저 앗아가는 것은 중대 범죄”라고 비판했다.


박 시장이 추진하고 있는 서울시의 청년수당 정책은 서울에 거주하는 19~29세 미취업 청년 3000명에게 매달 50만원의 현금을 최대 6개월까지 지원하는 제도로 지난 3월 대상자를 선정하고 1차적으로 수당을 지급한 바 있다.


그러나 복지부는 청년수당 정책이 포퓰리즘 정책이라며 지난 4일 직권취소 처분을 내려 2차 지급은 무산됐다.


이에 박 시장은 지난 8일 기자회견을 열고 박 대통령에게 면담을 신청했으나, 9일 청와대 정연국 대변인은 “복지부가 여러 차례 청년수당의 문제점에 대해 지적하고 정부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고 있다”며 “청년수당은 서울시와 복지부가 협의할 사안”이라고 선을 그었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