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인뉴스=이지현 기자]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정책위의장은 3일 문재인 케어와의 전쟁을 선포, 총궐기대회·집단휴진 등을 예고한 의사협회에게 “국민과 맞서는 의료가 아닌 국민과 함께하는 의료가 될 수 있도록 지금이라도 전향적인 자세로 대화의 장에 나서 줄 것”이라고 촉구했다.


앞서 최대집 신임 의사협회 회장 당선자는 비급여의 급여화 전면 저지와 예비 급여 철폐, 건강보험 수가 현실화, 의약분업 제도 개선, 한방진료 자동차보험 폐지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특히 최 당선자는 상복부 초음파에 대한 건강보험 적용을 반대하면서, 관련 고시에 대해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과 함께 총궐기대회, 집단휴진 등을 예고했다.


이에 김 의장은 국회 본청 원내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의사협회와 더불어 문재인 케어의 핵심적인 논의주체인 병원협회도 정부와의 협의를 지속하겠다고 밝히고 있는 등, 의료계 일각의 강경한 주장은 국민들뿐만 아니라 의료인들에게조차 동의를 받지 못하는 실정”이라고 평가했다.


김 의장은 “환자의 생명과 안전을 볼모로 자신들의 요구를 관철시키겠다는 집단이기적인 태도에 대해 동의할 수 있는 단체와 국민이 어디 있겠는가”라고 반문하면서 “사실과 다른 내용으로 의료계와 국민을 선동하고 진료를 거부하겠다는 으름장을 놓으면서, 어떻게 국민의 동의와 지지를 얻겠다는 것인지 참으로 답답하고 안타까운 심정”이라고 토로했다.


특히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에 대한 민주당과 정부의 입장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밝히면서 “적정수가와 심사체계 개편 등 의료계의 합리적인 요구는 적극 수용하고 대화와 협의도 지속돼야 한다”면서 전향적 자세를 요청했다.


[사진출처=뉴시스]


Tag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