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정청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당정협의회를 열었다.

 

정부와 여당, 청와대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품귀 현상이 지속되자 수급대책을 마련했다.

정부는 하루 생산량의 50%를 공적의무공급 물량으로 배치하고 수출물량을 10%로 제한할 방침이다.

당정청은 25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 후 브리핑을 통해서 이같은 사실을 밝혔다.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당정청은 코로나 확산으로 지속되는 마스크 수급 불안 문제를 조속히 해결하기 위해 공급 물량을 최대한 확보하고 안정적으로 수급할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홍 수석대변인은 “일반 산업망으로 유통되는 부분을 제한해 50%는 공적의무물량으로 배치하고 상업유통망이 아닌 농협, 우체국, 지방자치단체 등 기금 활용해 국민에게 안정적으로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당정청은 코로나19 방역과 경제 피해 대응을 위한 추가경졍예산을 신속히 편성하되, 국회 폐쇄 등으로 여의치 않을 경우 대통령 긴급재정명령권 발동도 검토하기로 했다.

특히 중소 자영업자에 대한 임대료 인하 효과를 내기 위해 건물주 및 자영업자에 대한 세제 혜택도 이번 추경에 포함시키기로 했다. 행정부 차원에서 준비하는 코로나19 파급 영향 최소화 종합패키지 대책도 이번주 내로 발표하기로 했다.

또 다중집회와 관련해 집회 주최자와 참석자에 대한 엄정 사법처리 방침을 밝혔다.

홍 수석대변인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지역사회 확산이 시작되는 현 단계에서 봉쇄정책을 극대화시켜 전파를 최대한 차단하고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대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며 “특히 대구·경북을 감염병 특별 관리 지역으로 지정해 통상의 차단조치를 넘어서는 확산을 적극 차단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