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행을 앞둔 외국인 관광객들은 주로 어떤 키워드를 검색하고 있을까요?

최근 서울관광재단이 주요 방한 국가 10개국을 대상으로 한국과 서울 관광 관련 검색어 트렌드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들 외국인관광객들은 방탄소년단, 김치, 태권도 등을 가장 많이 검색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떠오르는 키워드로는 ‘서울 패션’, ‘사진 여행’, ‘서울에서 아이와 할 만 한 일’ 등이 상위에 올랐습니다.

특히 케이 푸드에 대한 외국인관광객들의 관심이 높았는데요. 삼겹살과 비빔밥은 각각 필리핀과 베트남에서 검색 순위 1위를 차지했고, 대만에서는 쥐포, 홍콩에서는 치즈소시지, 태국에서는 소주 등이 관심사로 꼽혔습니다.

이색 키워드로는 대만에서 한국 가수 ‘닐로’와 웹툰 ‘여신강림’이 많이 검색 됐고, 필리핀에서는 예능에 출연한 삼둥이 대한‧민국‧만세가 인기 검색어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또 태국에서는 ‘논현동’, 홍콩에서는 ‘손편지’, 베트남에서는 ‘새해여행’이 이색적인 검색 키워드로 꼽혔습니다.

황미정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최근 개별여행객이 증가하면서 검색엔진을 활용하여 직접 관광정보를 수집하고 여행하는 외국인 관광객 수 역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조사 결과가 관광업계 및 유관기관이 해외 주요 국가를 대상으로 세분된 타깃 마케팅을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