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도니도니몰닷컴
연예인들의 이름을 걸고 나온 ‘물품’들이 그야말로 봇물을 이루고 있다. 특히 식품의 경우 냉면, 돈까스, 탕수육, 김치 등 해당 연예인의 이름으로 나온 제품이 부지기수인 편.


그렇다면 소비자들은 이들 ‘연예인 식품’ 중 가장 신뢰감을 주구는 스타로 누구를 선택했을까.


14일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디시인사이드'가 지난 6일부터 13일까지 <‘연예인 식품’의 신뢰감을 더해주는 연예인은 누구?>라는 주제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도니도니 돈까스’를 내놓은 정형돈이 1위를 차지했다.


정형돈은 총 963표 중 305표(31.7%)의 지지를 받아 부동의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자신의 이름을 딴 ‘도니도니 돈가스’를 출시한 정형돈은 자신이 돈가스 마니아인 점에 착안해 전문가들과 손을 잡고 제품을 직접 개발했다.


특히 ‘미친 존재감’ 정형돈이 방송에서도 최고 인기를 누리며 홈쇼핑 방송 때마다 ‘매진 사례’를 기록하는 등 대박 행진을 이어나갔다.


이어 개그맨 강호동이 139표(14.4%)를 얻어 2위를 차지했다.


강호동은 돼지고기, 쇠고기, 치킨, 분식 등을 판매하는 사업으로 이미 미국, 필리핀 등에 체인점을 세울 정도로 승승장구하고 있다. 특히 최근 한 미국 신문에서 그의 체인점을 취재하는 등 언론이 주목하는 푸드 한류의 정점에 서 있기도 하다.


이외에도 조사결과 김치로 유명한 김수미가 135표(14%), 모델 홍진경, 개그맨 이경규와 김병만 등이 순위에 올랐다.


이와 관련해 누리꾼들은 "정형돈 신뢰감 최고", "정형돈 도니도니 돈까스 진짜 맛있다", "신뢰감을 주는 연예인이라기 보다는 진짜 맛있어 보인다" 등의 반응이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