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45%, 대리가 가장 성실해

▲ 가장 성실하지 않은 직급은 '임원'이라는 결과가 나왔다.


직장인들은 '임원'이 가장 성실하지 않다고 말했다.


지난 5월 전자세금계산서 사이트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의 스마트빌이 지난 51개월간 직장인1223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직장인들은 가장 성실한 직급은 대리라는 의견이 45%로 가장 많았다. 이어서 과장, 부장 등 중간 관리자 28%, 평사원 21%의 순으로 지지를 받았다. 임원은 불과 4%의 지지로 최하위에 머물렀다.


이에 비해 자신은 얼마나 성실하다고 생각하느냐는 설문에는 78%가 대체로 성실하다고 평가했다. 스스로 대단히 성실하다고 생각하는 직장인도 16%에 이르렀다. 약간 성실하다고 생각하는 직장인은 4%, 전혀 성실하지 않다는 경우는 1%에 그치는 등 자신의 성실도에 높은 평가를 내렸다.
성실하지 않게 되는 이유에 대해서는 업무가 많아서라는 답변이 45%로 과다한 업무량이 불성실을 초래하는 가장 큰 이유라고 평가했다. 또한 37%는 성실히 일한다고 알아주지도 않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이외에 귀찮아서라는 경우는 9%, 다른 능력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라는 응답은 6%로 나타났다.
이처럼 직장인들은 스스로 성실하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성실보다는 능력으로 기억되기를 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끈다. 정년 퇴직시에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느냐는 질문에 성실한 사람이라는 응답자는 10%인 반면, 유능한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다는 직장인이 56%로 압도적으로 나타났다.
이외에 인간성 좋은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다가 25%, 가족에게 충실한 사람이라는 답변은 6%에 그쳤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