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인뉴스=이하림 기자]최근 대진침대가 1급 발암물질 ‘라돈’이 검출돼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문제가 된 제품에 대해 리콜하기로 했다.


대진침대는 7일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통해 "최근 저희 회사가 생산한 제품과 관련된 언론보도로 많은 소비자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조사 결과와 상관없이 소비자 심려를 다소나마 덜기 위해 문제가 된 매트리스를 신속하게 리콜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언론의 취재 과정에서 협조하던 과정에서 매트리스 소재로 쓰인 것이 칠보석이 아닌 희토류이며 여기에서 라돈이 방출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이 같은 사실을 몰랐던 저희 회사 역시 몹시 당황하고 놀랐으며, 경위를 떠나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점 머리숙여 깊이 사죄드린다”고 강조했다.


대진침대는 8일 오전 9시부터 접수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대진침대는 지난 3일 <SBS뉴스>가 한 주부의 제보를 받고 대진침대에서 생산한 매트리스에서 라돈이 다량 검출됐다고 보도되면서 논란이 일었다.


라돈은 무색, 무취, 무미의 기체로 폐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세계보건기구는 ‘1급 발암물질’로 분류된 상태다.


또한 대진침대의 라돈 물질이 나온것으로 추측되는 '음이온 파우더'수치는 3천 700베크렐로 "담배 14갑을 동시에 피운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고 알려졌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